South Korea

South Korea
Hong Myung-bo
9th World cup
FIFA Ranking: 56
Best result: 4

Group H
Algeria
Belgium
Russia
South Korea

You can help us!
Do you notice any missing accounts or incorrect posts? Please let us know by filling out the contact form.

{$leftSide|ucfirst} {$rightSide|ucfirst}

조기 소집 쥔 신태용, 우선 과제는 수비 재건

Goal.com

대표팀의 위기를 초래한 수비 불안. 조기 소집을 통해 신태용 감독이 해결해야 할 문제다.

K리그+슈퍼리그, 조기소집 효과 극대화?

Goal.com

K리그 조기소집을 이끌어 낸 신태용 감독에겐 희소식이 하나 더 있다. 중국 슈퍼리그 역시 조기소집 분위기로 가고 있다. 김영권, 권경원, 정우영 등의 이른 소집이 가능하졌다.

[What is your GOAL] 게임 속 레전드 김병지가 삼촌 된 날

Goal.com

세번째 'What is your GOAL'의 주인공은 축구를 사랑하는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8명의 졸업생이었다.

[What is your GOAL] 게임 속 레전드 김병지가 삼촌 된 날

Goal.com

세번째 'What is your GOAL'의 주인공은 축구를 사랑하는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 8명의 졸업생이었다.

[세계 속의 한국 축구인] (4) 바르셀로나 민박집 주인 & 꿈꾸는 축구인 박병주

Goal.com

2년 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민박집 '별루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 광주 FC 주장 박병주. 스페인에서 지내며 보고 듣고 겪은 바를 통해 '축구인' 박병주가 느끼고 배운 것들. 언젠가는 한국의 축구계로 돌아가겠다는 각오와 미래의 목표.

[GOAL 단독 인터뷰] 장결희 “바르셀로나 시절, 실패라 생각하지 않는다”

Goal.com

“세계 최고의 팀에서 배웠다는 것 자랑스러워, 실패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스 진출’ 장결희가 직접 말하는 바르셀로나 시절에 대한 소회.

美 대학축구 최고 인기팀 주장 김서인 이야기

Goal.com

미국 대학리그 관중수 단연 1위 팀 UCSB 주장 김서인, MLS 진출 꿈꾼다

[GOAL 단독 인터뷰] '그리스 진출' 장결희 "1군 경기 나서기 위한 선택"

Goal.com

바르셀로나 유소년팀 떠나 그리스 1부 리그 클럽과 프로 계약 체결한 장결희. 장결희가 계약 공식 발표 직후 직접 말한 그리스 진출의 이유와 각오.

‘아디오스 슈틸리케’, 사임 후 출국까지 한달 걸린 이유는?

Goal.com

사임 후 한달 만에 슈틸리케 감독이 조용히 한국을 떠났다. 이례적으로 대표팀 감독 사임 후 긴 시간 한국에 체류한 이유는 뭘까?

왜 대표팀은 이란전을 밤 9시에 하는 거죠?

Goal.com

윤은혜씨의 질문이 아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정말 밤 9시에 A매치를 연다고 발표했다. 그것도 월드컵 본선행의 운명이 걸린 이란전이다.

연습경기 2연승, 조직력 불안감 지운 U-22 대표팀

Goal.com

정정용 임시 감독 체제로 급하게 예선에 나서는 U-22 대표팀. U-20 대표팀 선수들을 중심으로 구성돼 조직력은 우려보다 괜찮았다.

장쑤는 왜 홍정호를 1년 만에 버렸나?

Goal.com

외국인쿼터 한도를 초과한 장쑤 쑤닝이 홍정호를 등록에서 말소했다. 사실상 방출 수순이다. 아직 계약 기간이 2년 6개월이나 남은 홍정호를 왜 가차 없이 버리는 걸까?

대표팀 코치 김남일의 출사표, “빠따 들고 싶은 마음”

Goal.com

김남일이 대표팀 코치로 돌아왔다. 신태용 감독을 보좌해야 하는 그는 대표팀의 정신력에 일침을 가했다.

신태용 감독이 차두리를 일주일 간 쫓아다닌 이유는?

Goal.com

"하기 싫다는 차두리 코치를 내가 일주일 간 따라다니며 설득했다." 신태용 감독이 차두리 코치를 다시 대표팀에 합류시킨 과정을 공개했다.

둘이 합쳐 A매치 174경기, 김남일-차두리 대표팀 코치 합류

Goal.com

신태용 감독이 택한 새로운 코치는 김남일과 차두리다. 젊은 레전드의 대표팀 합류로 기대할 효과는 무엇일까?

신태용 감독, “나이 불문… 이동국, 염기훈 뽑을 수 있다”

Goal.com

이틀 연속 K리그 현장으로 향한 신태용 감독은 나이와 상관 없이 최상의 기량을 가진 선수를 뽑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이동국, 염기훈도 대표팀에 올 수 있는 후보라고 말했다.

신태용 감독, “기성용 손흥민, 이란전까지 회복 가능”

Goal.com

대표팀 사령탑 취임 후 신태용 감독의 첫 공식 일정은 K리그 관전이었다. 그는 경쟁력 있는 K리그 발탁 의지를 보이면서 부상 중인 기성용, 손흥민의 빠른 회복 상태도 전했다.

신태용 감독 부임에 국가대표 선수들 반응은?

Goal.com

"긍정적이지만 치밀한 분", 신태용 감독의 부임에 대한 선수들의 반응은 엇비슷했다.

FIFA랭킹 51위 한국, EPL 진출에 먹구름 낀 이유

Goal.com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년 2개월 만에 FIFA 랭킹 50위 밖으로 밀려났다. 취업비자 발급에 제한이 생겨 향후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하는 선수들에게 장애물이 될 수 있다.

기성용, 손흥민 부재? 최상의 K리거로 대체한다

Goal.com

부임하자마자 기성용과 손흥민의 부상이라는 숙제 앞에 선 신태용 감독. 그는 K리그에 있는 최상의 선수로 대체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슈틸리케호의 문제? 전술 부재였다

Goal.com

신태용 감독은 슈틸리케 감독 체제의 문제를 소통 부재보다는 전술 부재로 진단했다.

신태용 감독, “신나는 축구 접고 이기는 축구 한다”

Goal.com

새로운 대표팀의 리더 신태용 감독이 밝힌 운영 철학은 이기는 축구다. 위기에 있는 대표팀을 구하기 위해 이길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겠다는 취임 일성을 밝혔다.

출항 앞둔 신태용호, 수비-피지컬 코치 강화 필수

Goal.com

6일 취임을 앞둔 신태용 감독의 고민은 코치진 구성에 있다. 슈틸리케 전 감독 체제에서 불거진 수비와 피지컬 전문가의 보강이 필수적이라는 견해가 많다.

주축들은 부상, 조기소집 불가… 신태용호 기다리는 풍랑

Goal.com

기성용과 손흥민은 부상으로 소집이 어려울 전망. 조기소집을 위한 일정 연기도 불가능한 상황. 신태용 감독의 대표팀 구하기는 산 넘어 산이다.

그 놈의 소통 문제, 신태용은 해결할 수 있을까?

Goal.com

슈틸리케호의 월드컵 최종예선 일정 내내 쫓아 다닌 소통 부재. 과연 신태용호의 수장은 대표팀의 문제를 바꿀 수 있을까?

허정무 대세론은 어떻게 신태용 취임으로 뒤집혔나?

Goal.com

슈틸리케 감독이 물러난 지 19일 만에 새로운 대표팀의 수장이 결정됐다. 허정무 대세론으로 시작된 후임 감독 선임은 어떻게 신태용 취임으로 결론났을까? 그 과정을 살펴 본다.

기성용도, 손흥민도 다쳤다... 월드컵행 점점 불안

Goal.com

한국 축구의 운명을 가를 월드컵 최종예선 마지막 2연전에 기성용과 손흥민 모두 제외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부상을 입은 두 선수는 시즌 초반 결장이 예고됐다.

황선홍, 서정원, 김병지가 차기 대표팀 감독 뽑는다

Goal.com

김호곤 기술위원장이 이끄는 새로운 기술위원회 구성이 결정됐다. 황선홍, 서정원, 김병지가 새로 합류한 기술위원회는 4일 대표팀 감독을 선임한다.

보물섬 아이들, 꿈의 상자를 열다 ③ 모두가 태극마크를 꿈 꿉니다

Goal.com

모두가 태극마크를 꿈 꿉니다

오렌지 군단의 데커, 그에게 태극마크란?

Goal.com

한국계 네덜란드 혼혈 트리스탄 데커, 이번 주말 개막하는 'U-19 유로' 출격한다

“차기 대표팀 감독, 소통 능력 중요”… 김호곤 기술위원장, 대세 뒤집기?

Goal.com

국내 감독 후보군 안에서 찾지만 소통 능력에 보다 중점... "백지 상태에서 찾을 것"

2002년 멤버들이 위기의 대표팀에 보낸 당부는?

Goal.com

월드컵 4강 신화 15주년을 맞아 다시 모인 영웅들이 위기의 대표팀에 메시지를 보냈다. 그들은 절실함, 자신감, 자부심, 투혼 등을 말했다.

대한축구협회, 새 기술위원장에 김호곤 부회장 선임

Goal.com

슈틸리케 감독 경질 후 약 열흘 간의 침묵 끝에 대한축구협회가 움직였다. 김호곤 부회장이 기술위원장으로 선임됐다.

한국 두번 울린 '손흥민 조롱' 세리머니의 진실은?

Goal.com

카타르전에서 패배 이상으로 아팠던 아피프의 골 세리머니. 손흥민의 부상을 조롱한 것으로 국내에 알려진 행동의 진실은 전혀 다른 것이었다.

A대표팀 감독 선임·관리 전담부서 필요하다

Goal.com

슈틸리케 감독과 함께 이용수 기술위원장이 사임했다. 기술위원회도 해산되며 한국 축구의 현안 논의가 멈췄다. A대표팀 부진이 미친 파장은 엄청나다.

최장수 국대 감독에서 경질까지, 슈틸리케의 33개월

Goal.com

갓틸리케에서 슈팅0개로 이어진 33개월의 시간. 경질로 명예를 잃은 슈틸리케 감독이지만 잔여 연봉은 받게 된다.

“손흥민이 빠진 시리아전부터 모든 게 꼬였다"

Goal.com

월드컵 최종예선에서의 부진을 책임지고 슈틸리케 감독과 동반 사퇴한 이용수 기술위원장. 그는 토트넘과의 차출 협상으로 손흥민이 빠진 작년 9월 시리아전이 슈틸리케호 위기의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차기 감독은 한국인+최종예선 경험자… 사실상 허정무

Goal.com

슈틸리케 감독이 결국 경질됐다. 차기 감독은 여러 조건 면에서 허정무 전 감독이 유력해졌다.

손흥민 결국 수술대로... 새 시즌 준비 대형 악재

Goal.com

카타르전에서 손목을 다친 손흥민이 결국 수술을 받는다. 회복까지는 4주 가량이 걸려 프리시즌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기성용, “새 감독 와도 선수들부터 변해야”

Goal.com

대표팀의 주장 기성용은 슈틸리케 감독이 책임을 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임을 인정하면서도 선수들의 책임의식도 강조했다.

슈틸리케 “자진사임 생각 없다” 이용수 “변화 필요”

Goal.com

울리 슈틸리케 감독은 스스로 물러날 의사는 없다고 못 박았다. 반면 이용수 기술위원장은 변화가 필요하다며 감독 교체 의사를 밝혔다.

감독은 왜 존재하는가, 카타르와 포사티가 보여줬다

Goal.com

조 최하위, 핵심 공격수의 결장. 최악의 상황을 이겨 낸 카타르와 포사티 감독의 방법론은 한국과 슈틸리케 감독의 그것과 대조됐다.

이란이 차린 밥상마저 걷어 찼다, 월드컵 본선행 빨간불

Goal.com

이기기만 하면 월드컵 본선행 9부 능선을 넘는 상황. 하지만 한국은 카타르에 패하며 우즈베키스탄에게 추격의 희망을 선사했다.

33년 만에 카타르전 패배, 오욕의 역사 추가한 슈틸리케호

Goal.com

33년 만에 카타르에게 패배한 한국. 슈틸리케호는 참사의 새 기록을 써 내려가는 중이다.

Qatar 3 South Korea 2: Al Haydos double holds off fightback

www.goal.com

In a dramatic encounter, Qatar threw away a two-goal lead against South Korea, but recovered to win and dent the visitors' World Cup hopes.

이란이 내려 준 동아줄, 슈틸리케호는 잡을 수 있을까?

Goal.com

이란이 우즈베크를 잡으며 슈틸리케호는 2위 자리를 굳히 절호의 찬스를 잡았다. 카타르전 승리는 많은 전리품을 가져다 줄 수 있다.

MLS 샐러리캡, 존재의 이유와 효과는?

Goal.com

북미 MLS, 축구에는 생소한 '샐러리캡' 어떻게 적용하나?

'North and South Korea could host World Cup'

www.goal.com

South Korea's president Moon Jae-In has suggested that the two countries could unite to host the major tournament in the coming years

인판티노 FIFA 회장, 축구회관 찍고 청와대까지… 文대통령과 환담

Goal.com

FIFA 회장이 대한축구협회를 방문했다. 무려 18년 만이고 역대 두번째다. 이어서는 청와대를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과 만났다.

소리아 결장이 슈틸리케호에 청신호일까?

Goal.com

소리아 결장이 슈틸리케호에 청신호일까?